본문 바로가기

인기

베트남 혐한, 어디까지진실? 얼마나 믿어야 하나?

베트남 혐한, 어디까지진실? 믿어야 하나?

 

 

 

1.베트남 당국의 예고없는 한국인 입국금지

 

베트남이라는 나라는 한국인 입국금지를 시키면서도 일체의 사전통보도 없이 입국 금지라는 초 강수를 두어 한국인들에게 큰 실망감을 주었는데 어찌보면 의료 기술이나 방역에 있어서 부족한 국가가 사전예방 차원에서 진행한다 생각해도 좀 과하다라는 것이 우리 한국 정부의 의견입니다.

 

베트남 정치세력등 집권세력에서는 한국보다 일본을 보다 가깝게 생각하기에 일본을 찬양하거나 먼저협조를 구하는 다른 행동을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정치인이 그렇기에 국민들이 그렇다고 판단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2.격리된 한국인의 대응관련

 

화장실에 잠금장치도 안되어 있고 밥대신 빵을 주었다는 것도 사실 베트남은 열악한 환경이고 베트남이 즐겨먹는 반미라는 음식이며 가격 또한 일반베트남인들 먹는 가격보다 높은 반미가 제공되었고 베트남 공안이 순대국 20인분까지 사주었다고 합니다.

 

이런 대응에도 우리나라 기사나 유튜브에서는 차별에 대해 얘기하고 반미를 빵조각이라고 하니 왜 한국인을 특별대우해야 하냐? 라는 생각을 하겠죠.

3.베트남 보건 장관의 한국산키드에 대한 정확도 평가절하

 

이 부분도 베트남 전체의 의견이라기 보다 그들의 성과포장의 과정에서 벌어진 일이라고 봐야겠죠. 베트남 전체를 욕할만한 일은 아니지요.

4.박항서감독의 연봉삭감 보도

 

이건 정말 0.1%도 안되는 극소수의 언론 보도를 가지고 전체 분위기인양 오보를 했던 부분입니다. 이걸 베트남인 전체의 뜻으로 오도하면 안되겠죠.

반미를 빵쪼가리라고 표현된 시점에서 그들의 분노는 가라앉지않고 특별취급을 요구하는 듯한 한국인에 대해 분노가 퍼졌을겁니다.

 

그전에도 베트남 여성 비하에 관련된 유튜브 내용으로 한국인들에 대해 좋지 않게 보지 않는 사람들도 있었는데 기름을 부은격이죠.

 

그리고 결국 우호감을 가졌던 베트남인들또한 한국인에게 분노하고 있겠죠. 그런데 유튜브에서 아직 베트남의 입장을 대변하는 영상보다는 그렇지 않은 영상이 대부분이네요.

베트남의 한국인 격리에 대한 오보와 사과가 없으니 그들의 분노도 가라앉지 않겠죠. 그렇게 번져가서 조성된 베트남에 대한 악감점을 가지기 보다그들에게 잘못한 부분과 그들이 잘못하고 있는 부분을 함께 생각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베트남에서 몇몇 누리꾼이 만든 태극기 조작도 빨리 해결되길 바랍니다.